칼빈의 무조건적인 선택과 이중예정교리를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인 한국교회의 작금의 현실은 어떠한가? 자신은 이미 구원받은 줄로 알고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아주 많아졌다. 하지만 이 사회의 부정부패와 도적적인 해이는 왜 이리 깊어지고 많아지고 있는가?
  결국 이 사회의 타락의 배후에는 깊숙히 칼빈교회가 자리잡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자신은 이미 구원받을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죄를 지어도 큰 걱정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이 정 문제가 될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 자신에게회개기도를 시키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죄를 지어도 그들은 태평하다. 죄를 짓고도 아파하지 않는다. 회개하지 않는다. 죄를 지어도 회개하기는커녕 들키지만 않으면 괜찮으려니 한다. 요즘 간증자들을 보라. 여러 기독교TV에 출연함으로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있지만 그들의 간증에는 거짓이 들어있고 침소봉대된 사실도 너무나 많다. 하나님 앞에 심판받을 것은 생각지 않고 어찌하면 사람들을 감동시킬 것인가에 초첨을 맞추고 있는 듯 하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칼빈의 교리가 얼마나 잘못된 것이며, 이 교리가 사람들을 지옥보내는 교리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오늘은 그 4번째 시간으로써 칼빈의 이중예정교리와 무조건적 선택교리의 병폐와 오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먼저, 칼빈의 이중예정론과 무조건적인 선택교리에 대해 알아보자.
  "성부 하나님께서는 창세전에 어떤 이들은 구원받도록(천국에 들어가도록) 예정하셨고, 어떤 이들은 버리기로(지옥에 떨어지도록) 예정하셨다. 그런데 하나님의 이러한 예정은 불가항력적인 것이며 무조건적이다. 하나님께서 예정하시고 선택하신 것은 사람의 행위를 보신 후에 결정하신 것이 아니라, 만세전에 당신의 기쁘신 뜻대로 결정하신 것이다"
  이러한 교리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를 때에는 이것처럼 은혜되는 것이 없었다. 나같은 사람까지도 만세전에 예정해놓으셨다는 것에 필이 꽂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이중예정교리와 무조건적인 선택교리는 아무 무서운 것이다. 이것만 믿고 넋놓고 있다가는 지옥 떨어지기가 쉽상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결코 그렇게 예정하지 않으셨다. 하나님께서는 누구는 구원하기로 예정하고 누구를 지옥에 보내기로 예정하신 적이 없으시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받기를 원하기 때문에,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는 모든 길을 예비하신 후에 누구든지 그 구원 안으로 들어오시를 바라신다.

  다음으로, 칼빈의 이중예정교리와 선택교리의 병폐에 대해 알아보자. 만약 칼빈의 이중예정교리와 선택교리가 맞는 것이라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것들에 대해 대답을 할 수가 없을 것이다.
  첫째, 하나님께서 누구는 구원하기로 그리고 누구는 멸망시키기로 예정하셨다면, 하나님은 폭군임에 틀림없다. 자기 마음대로 해놓고 그것은 내가 잘 결정한 것이니 무조건 따르라고 강요하시는 분이 되기 때문이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다는데, 누구는 구원하기로 하고 누구는 버리기로 결정하셨다면 하나님은 대단히 편파적인 분이며 편애하시는 분이시다. 다시 말해 하나님이 공의롭다는 말은 수정되야 한다.
  셋째, 하나님의 예정으로 모든 것이 끝나버린 것이라면 아들 예수님이 이 세상에 와서 "누구든지 내게로 와서 구원을 받으라"고 초청하신 것은 큰 잘못이다. 왜냐하면 아버지께서 예정하지 않은 사람이 혹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구원받기라도 하는 날이면 아버지의 뜻을 어긴 것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넷째, 하나님의 예정으로 모든 것이 되어버리는 것이면, 우리가 굳이 나가서 전도할 필요가 없게 된다. 작정된 대로 믿거나 작정된 대로 믿지 않을 거니까. 하지만 예수의 유언이 무엇인가? 가서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의 증인이 되라 하지 않으셨던가!
  다섯째, 하나님의 이중예정이 고정된 상태라면, 우리 인간이 구원받기 위해 해야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주님 앞에 나가려 하는 시도도 할 필요가 없다. 그냥 손놓고 기다리면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언젠가 나를 꼭 믿게 할 테니까. 그리고 회개할 필요도 없다. 하나님께서 다 회개시키실 테니까. 더욱이 굳이 믿으려고 할 필요도 없다. 때가 되면 하나님이 알아서 우리를 믿게금 하실 테니까. 하지만 그렇지 못하고 즉 회개할 기회도 놓쳐버리고 예수님을 믿지 못하다가 지옥떨어지면 누가 책임질 것인가? 칼빈교리는 모든 사람을 숙명론에 빠지게 만들어 버린다.
  여섯째, 하나님의 이중예정이 절대적이라고 한다면, 하나님은 인간의 타락을 아시고 예정하신 것이 되어버림으로 악의 조성자가 되어버리고 만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설령 악한 일을 했다 치더라도 그분이 하는 모든 것은 선한 것이라 믿으라고 강요한다. 즉 "인간이 범죄한 것도 하나님의 예정과 뜻대로 되어진 일이며, 누구가 버림받은 것도 그분의 기쁘신 뜻댈 된 것이니 다 잘 된 것이다." 누군가가 지금 지옥에 떨어져서 고통받아야 하는데 그 일도 하나님이 하셨으니 잘 된 것이라고 말해야 할까?
  일곱째, 사람의 구원이 하나님의 예정과 선택대로만 되어진다면, 하나님께서는 과연 인간을 심판대에 불러내어 재판하실 수가 있을까? 구원받을 기회도 주지 않고 구원받지 못했다고 그를 심판할 것인가? 하나님의 예정과 선택에 의해서 이미 구원이 결정되어버리고 말았는데, 어찌 인간에게 그 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말인가? 세상 말로 짜고 치고 고스톱치는 것으로 밖에 들리지 않게 된다.
  하나님은 이러한 하나님이 아시시다.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분이다. 자신의 기분따라 마음대로 행동하시는 분이 아니다.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얻기를 바라신다. 이를 위해 창조주하나님의 자리까지 버리셨다. 우리대신 죽음까지도 감당하셨다. 그분이 우리 인간들 중에 단 한 명이라도 지옥가는 것을 잘 결정한 것이라 생각하실 분이 아님을 알라. 그분은 오늘도 한 명의 영혼이라도 구원의 복음을 듣고 회개하여 구원받기를 바라고 계신다. 하나님을 나쁜 하나님으로 폭군하나님으로 만들지 말라. 그분은 모든 사람에게 구원받을 기회를 주시려고 오늘도 우리더러 나가서 전도하라고 그렇게 명하시고 있지 않은가! 나가서 사랑의 하나님을 전하자. 그게 우리의 할 일이지 결코 칼빈주의에 빠져서 넋놓고 있어서는 아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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